신앙 칼럼

[2022.09.25] 행복의 이유

작성일
2022-09-25 13:26
조회
145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시편 144:15)


행복한 사람에게는 행복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다양합니다. 신기루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이 허무한 것이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됩니다. 지속성이 없는 것이 있습니다. 결국에는 큰 상처를 남기는 것도 있습니다. 세상이 줄 수 없고 빼앗아갈 수 없는 참된 행복의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자신에게 있는 행복의 이유들을 알지 못하여 행복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신자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인식의 깊이에 있습니다. 이해하고 깨닫고 느끼는 정도가 약하면 마치 알지 못하는 사람처럼 행동하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갖게 되는 행복의 이유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을 아는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 무신론자가 되거나 불가지론자가 되거나 우상숭배자가 됩니다. 사람들이 어떠한 신을 믿고 섬기든 관계없이 하나님을 섬기는 것으로 간주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무지로 인하여 다른 사람들이 참된 하나님을 찾지 못하도록 훼방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창조주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죄인을 구원하여 주시는 하나님 외에는 달리 하나님이 계시지 않습니다. 이는 성경에 계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성령께서 우리 마음눈을 열어 알게 하여주시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을 알게 됨으로 비로소 인생의 존재 이유와 목적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극히 고귀한 지식을 가지게 된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둘째는, 그리스도인이 된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그리스도인에게 허락된 변화와 영화는 지극하여 이 세상에서는 충분하게 다 경험할 수 없습니다. 장차 우리가 부활한 몸을 입게 되고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사는 그날까지 다만 상상으로 즐기는 것 외에는 더 이상 알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자가 되고, 복음을 듣고 회개하여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영접하게 되는 신비로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이 된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셋째는, 복음이 계시된 성경을 가진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성경의 핵심적인 주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복음입니다. 복음은 그 내용이 매우 다양하고 풍성합니다. 이를 일곱 가지로 분류하면 은혜의 복음, 사랑의 복음, 권능의 복음, 치료의 복음, 천국 복음, 재림의 복음, 부활의 복음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게 되고 만물이 존재하게 된 사연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경을 통하여 인간의 타락과 구원의 복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생들을 위하여 성경을 주셨습니다.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서 기록한 것이 성경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배울 수 있는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넷째는, 하나님께 기도드릴 수 있는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며 하나님과 교통하는 수단입니다.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교통은 무엇보다도 우리의 영혼과 삶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여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간구에 응답해 주십니다.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도움은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영육 간에 필요한 모든 것 그리고 자신과 이웃을 위한 온갖 것을 하나님께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도드릴 수 있는 것이 행복의 이유입니다.

이러한 행복은 그리스도인이면 누구나 향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행복을 적극적으로 누리시기 바랍니다. 있는 자에게 더 주시는 하나님의 은총이 여러분에게 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조용목 목사님 신앙칼럼 ‘푸른 초장 맑은 시내’ 말씀 중에서)